본문 바로가기

맛집찾기

서면 친구네식당 고기집에서 편백찜 점심특선

서면 고기집 친구네식당 편백찜 먹방

 



 



이번에 부모님과 외식을 하러 서면에 갔다.

가성비 좋은 맛집을 찾다 때마침 필자가 좋아하는 친구네식당에서 점심특선으로 편백찜이 1만원도 안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했다.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인근 유료주차장에 차를 대어 두었다.


서면 친구네식당 가격



친구네식당 런치세트 편백찜은 이베리코 베요타 100프로 목살에 된장찌게, 밥 또는 물,비빔 냉면 중 선택할 수 있다.

그런데도 1인 9900원 밖에 하지 않는다는 현실.

하지만 2인 이상 와야 주문이 가능하다.


편백찜 특성



편백나무는 세균에 대한 향균 및 살균 작용이 뛰어나 웰빙용품 소재로 많이 사용된다.

그래서 일본에서 최고급 내장제로 사용되어 왔으며 일본어로 '히노끼'라고 불리운다.

편백나무에는 피톤치드라는 천연 향균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살균 작용이 뛰어나고, 내수성이 강해 물이 닿으면 고유의 향이 진하게 퍼져 잡내를 없애주기 때문에 최고의 친 자연적 조리도구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 찜통이 바로 편백나무로 만들어진 편백찜통이다. 고기의 잡내를 없애주는데 효과를 발휘한다.


이베리코 베요타 100%


이베리코 베요타 100%는 데헤사라는 스페인의 산간지방에 있는 자연생태계 보존구역에서 방목되어 자라게된다.

이 데헤사라는 곳은 2백만 헥타르라는 어마한 자연그대로의 지역으로, 코르크나무, 참나무, 야생허브 풀등이 풍부한 곳으로 스페인 국가에서 직접 관리하는 곳이다. 이러한 곳에서 돼지들이 하루에 도토리, 야생풀, 야생버섯 등을 먹고, 14km이상을 걸어다니며 자연속으로 자라게 되기 때문에 돼지맛이 담백하고 육질이 일품이다.

그런 돼지의 목살을 얇게 썰어 숙주와 함께 편백나무 찜통에 3분 가량 쪄내어 기름은 쏙 빼주고 담백함 만이 가득 남아있다.

함께 쪄낸 숙주와 고기를 집어 준비된 양념소스에 콕 찍어 먹으면 그맛이 일품이다.


식사는 된장 또는 냉면중에 선택가능



마지막으로 식사는 된장찌개,밥 또는 냉면중에 선택이 가능한데

우리는 인원이 3명이라 각각 하나씩 주문해 보았다.

된장찌개도 구수하고 괜찮았으며 비빔냉면도 새콤달콤 고기와 함께 먹기 너무나 괜찮았다.

 

서면 친구네식당, 서면 고기집, 친구네식당 편백찜, 친구네식당 점심특선